물리치료 이야기

허리통증 없애는 방법 전자책 소개[병원에 가지 않고 허리통증 해결하는 방법]

gblove 2021. 3. 12. 17:47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쓸데 있는 물리치료 이야기 알쓸물치 입니다.

오늘은 허리통증과 관련해서 좋은 PDF책 한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책 제목은 병원에 가지 않고 허리통증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제목 그대로 구지 병원에 가지 않아도 충분히 허리통증을 관리하고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 되어 있는데요

 

가격 : 15,000원

판매처 : www.bookk.co.kr/book/view/84034

 

 

책의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리통증에는 X-ray, MRI와 같은 영상 검사를 통해 병명을 확인 할 수 있는 특이적인 허리통증과

영상 검사, 혈액검사 등 병원에서 하는 질환을 확인하는 검사에서 특별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비-특이적인 허리통증으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 전체 허리통증의 90~95%가 비 특이적인 허리통증인 것으로 조사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 특이적인 허리통증은 척추에 시행하는 주사 수술 시술 등 어떠한 치료에도 반응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만성화 되기가 쉽고 병원에선 특별한 원인이 없다는 이야기만 듣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내가 허리통증의 타입을 알고 거기에 맞는 운동과 일생생활 관리가 필수적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장 에서는 허리통증의 전반적인 이론적 내용을 설명하고 있고

2장 에서는 내 허리통증의 유형을 자가진단 하는 방법과 관리방법 그리고 일상생활 속 관리방법을 설명 합니다.

3장 에서는 허리통증에 있어서 절대로 하지 말아야할 운동과 그리고 꼭 병원을 가야하는 허리통증에 대해서 기술되어 있습니다.

 

허리통증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과 내몸의 상태를 파악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습득하는데 아주 좋은 책인것 같습니다.

한번 읽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